학교가 예뻐야 공부가 잘된다?! 영국 내 캠퍼스가 아름다운 대학교 TOP 10

안녕하세요, UKPLUS NEWS 입니다

 

영국에서의 유학, 외국에서 대학교 캠퍼스 생활을 꿈꿀 때 그려지는 이미지, 영화나 광고에서 많이 접했던 그 그림 같은 풍경.그 풍경을 마음껏 누리며 공부를 하는 것 또한 영국으로의 유학을 꿈꾸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U.K., 영국 전체를 보면 정말 아름답고, 무엇보다도 오랜 역사를 고스란히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풍경의 대학교들 정말 많습니다.

 

단, 런던은 제외… ㅎㅎ

바쁜 대도시인 만큼?! 전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비싼도시라 그런지, 영국, 런던의 대학교들은 여기저기 건물들이 College별로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영국, U.K.내 대학교들 중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로 꼽는 학교들은 어디일까요?

 

-

The 10 most beautiful universities in the UK.

1_ewd_founders_sw

1. Royal Holloway (로열 홀로웨이 대학교)

Heathrow(히드로) 와 Windsor(윈저) 사이에 위치한 Surrey의 Egham에 위치한 Royal Holloway대학교는 (사진 속 건물 – main building) 원래 Women-Only College, 여자대학교이었다고 합니다. Thomas Holloway의 빅토리안 페인팅이 (채플, 키친, 렉쳐 룸, 아트 도서관, 기숙사 등) 건물 곳곳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드라와 영화의 배경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135 에이커가 넘는 공원들과 200여종의 나무들 150여종의 다양한 꽃과 나무들로 자연 경관 또한 정말 아름답습니다.

 
 
 
 

Edinburgh University Old College Quad quad, after refurbishment.

2.University of Edinburgh (에딘버러 대학교) 

1583년에 설립된 에딘버러 대학교는 예전부터 항상 최고로 아름다운 학교로 꼽히고 있습니다. Georian Old College가 가장 상징적인 건물로 꼽히는데요, 1789년에 시작되어서 1887년에 마무리 되었다고 합니다.. (School of Law) 법대 건물 그리고 (Art Gallery) 미술관 건물 Talbot Rice Gallery가 최고의 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3_university_of_oxford

3. University of Oxford (옥스포드 대학교)

아직까지 명확하게 언제 지어진지 모를 만큼 오랜 역사의 옥스포드 대학교는, 1096년에 처음 teaching을 시작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영어권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로 알려져 있고, U.K. 내 가장 대학 캠퍼스로도 언제나 손꼽힙니다. 메인 캠퍼스가 없지만 38개의 college 건물이 옥스포드 시내 곳곳에 있습니다. 영국으로의 유학을 꿈꾸는 전세계 학생들이 그리는 그런 그림이 있는 곳! 넓은 잔디밭을 가르며 자전거를 타는 옥스포드 대학교 학생들, 옥스포드 대학교의 상징인 도서관들과 (Bodleian Library), 크라이스트 교회 (Christ Church) 앞의 끝이 없는 잔디밭 풍경,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은 정말 장관입니다.

 
 
 
 

The Bridge of Sigh, Cambridge

4. University of Cambridge (캠브릿지 대학교)

영어권 나라에서 두번째 오래 된 (Oxford 다음), 대학교 캠퍼스 입니다. 캠브릿지 대학교는 옥스퍼드시에서 학자와 시민들 사이에서 일어난 분쟁을 계기로 학자들이 캠브릿지로 이주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세운 것이, 캠브릿지 학교의 첫 시작입니다., 13세기부터 20세기에 걸쳐, 8개의 뮤지엄과, 31개의 단과 대학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독특한 건축물 등 근사한 경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캠퍼스입니다. 캠브릿지 지역 자체로 전세계에서 아름다운 도시로 꼽히고 있고, 16세기 스테인글라스와 함께 캠프릿지 학교의 다리는 빅토리아 여왕이 가장 좋아하는 뷰로도 꼽힌답니다.
 
 
 
 

5_keele_hall_reflect

5. Keele University (킬 대학교)

19세기 red-brick (빨강 벽돌)로 지어진 Keele Hall. 625 에이커가 넘는 드넓은 공원이 있다고 합니다. (런던 하이드파크의 두 배 크기). 매그놀리아 꽃과 단풍나무들, 체리나무들로 어디에도 없는 진짜 영국의 자연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부족함 없는 편의시설과 함께 멋드러진 캠퍼스 내의 자연경관을 함께 누릴 수 있어, 재학생들 만족감이 높은 학교로 꼽힙니다.

 
 
 
 

Cloisters, Main Building

 
6. University of Glasgow (글라스고 대학교)
 글라스고 대학교는 영어권 나라에서 네 번째로 오래 된 학교이자,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 입니다. 여러 개의 거대한 캠퍼스로, 고딕양식과 부르탈리즘의 적절한 조화로 그 웅장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U.K. 내 웨스터민스터(westminster) 다음으로 웅장한 고딕양식 건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뮤지엄 Hunterian Museum and Art Gallery 입구 쪽의 아치는 그야말로 최고의 건축으로 꼽힙니다.

 
 
 
 

The Quad and Cloisters, summer

7. Queen’s University Belfast (퀸즈 대학교 벨파스트)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위치한 퀸즈 대학교 벨파스트는 U.K. 내 9번째로 오래된 학교 입니다. 300개의 캠퍼스 건물들이 각자 다른 유니크한 모습의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습니다. 1849년에 오픈한 Lanyib Bulding은 Queen’s를 대표하는 건물이 되었습니다. 벨파스트 남쪽의 Red-Brick (빨간 벽돌) 캠퍼스는 도심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2016년 영국 통계청 조사로 “Happiest Place to Live = 가장 살기 행복한 장소”로 뽑혔다고 합니다.

 
 
 
 

8_greenwich_2

8. University of Greenwich (그리니치 대학교)Canary Wharf (카나리 워프) 고층건물들을 배경으로 두고 멋들어지게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그리니치 대학교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그니리치의 명성만큼, 역사와 과학의 적절한 융합으로 지어진 캠퍼스는 영국에서 역사가 깊은 학교 중 하나입니다. 런던의 세인트 폴 대성당을 디자인한 (St. Paul’s Cathedral) Christopher Wren이 디자인 한 캠퍼스 건물로 관광객들 뿐 아니라, 영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도시중 하나입니다.

 
 
 
 

The Wills Memorial Building house lit up for Welcome Week 2017

9. University of Bristol (브리스톨 대학교)

1871년에 지어진 브리스톨 대학교는 현대적인 컨템포러리(contemporary) 스타일과 역사 깊은 건축들과의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현대적 건물과 자연과 역사의 적절한 조화를 직접 느껴 볼 수 있습니다. 브리스톨 출신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래피티 아티스트, Banky (뱅크시)의 작품들이 도시 곳곳에서 감상 할 수 있어, 최근들에 영국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고 있습니다.

 
 
 
 

10_cardiff_2

10. Cardiff Universtiy (카디프 대학교)

카디프 대학교는 여러 명성 있는 대학교들에 비교해서는 상대적으로 역사가 그리 길지 않지만, 센트럴 Cardiff의 Cathy Park의 아카데믹 시설들과 캠퍼스 메인 빌딩을 포함하여, 독특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Bute 빌딩의 입구는 신고전주의 풍으로 (neoclassical style) 6개의 로마양식의 기둥이 있습니다.

 
 
 
 

-

 

영국으로 유학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학교 결정을 하시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